커뮤니티

금고뉴스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발벗고 나선다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19-07-15 조회수 : 21
파일첨부 :

-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선발된 사회적경제기업당 최대 7천만원(총 10억원] 자금지원 및 맞춤형 컨설팅 제공


□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체계적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7월 12일부터 8월 12일 까지 한달간 참여기업을 공개모집한다.
 
□ 올해 2기를 모집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舊 사업명 :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사회적 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현장실사·대면심사 등 3단계 과정을 거쳐 총 20개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한다.

 

□ 총 10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선정된 기업당 최대 7천만원 사업자금 지원을 비롯하여 홍보, 사업설명회 등 기업 특성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며, 선정기업 중 우수 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MG인프라를 제공하여 새마을금고와 함께 상생협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시장경제 사각지대를 채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이며, 참여기업들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금 뿐만 아니라 홍보,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또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상생모델을 만들어 지역의 경제 주체들이 새마을금고를 통해 성장·자립하는 사회적금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본 지원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새마을금고(www.kfcc.co.kr) 또는 (재)함께일하는재단(www.hamkke.org)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8월 12일(월)24:00까지 이메일(startup@hamkke.org)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새마을금고"제8회 MG새마을금고 인생샷 공모전"
다음글 MG새마을금고 재단, 청년주거 지원사업 증서 전달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