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금고뉴스

새마을금고, 강원 산불 피해 구호 성금 3억 전달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19-04-18 조회수 : 7
파일첨부 :

 □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11일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전달했다.

 

 □ 산불 발생으로 생활의 터전을 잃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전국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성금 모금에 동참하여 마음을 모았다.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피해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 신속한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마을금고도 여러 금융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 새마을금고는 성금 전달 외에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중이다. 금융 지원을 원하는 피해 개인 및 기업에게 신규대출 시 우대금리(0.3%p)를 적용하고 기존대출에 대해 최장 1년까지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를 ‘19.4.10 (수)부터 약 3개월간 실시하기로 했다.

 

 □ 참여금고는 고성(1개), 속초(6개), 동해(5개), 인제(2개), 강릉(11개)지역 25개이며 지원을 원하는 피해 주민 및 사업자는 본인이 거래하는 새마을금고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 또한 피해지역 새마을금고 공제가입자에 대해서도 보험료 납입 유예를 ‘19.4.10 (수)부터 ’19.9.10 (화)까지 약 6개월간 실시하여 회원의 심적, 물적 고통을 분담하기로 했다.

 

 □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18년 3월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재난수습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재민 주거지원, 충북 제천 복합건물 화재피해 지원, 영덕군 태풍피해 지원, 울산시 농수산물 시장 화재 피해 지원 등 5억여원을 재난지역에 기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지역주민에게 받은 사랑, 사회공헌으로 보답하는 새마을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