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금고뉴스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 4기] 추진 예정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21-08-04 조회수 : 107
파일첨부 :
뉴스센터 게시판 썸네일 이미지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4번째 청년 취업캠프를 개최할 계획을 밝혔다.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작년부터는 참가자들의 안전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언택트 형태로 취업캠프를 추진 중이다.

 

내일을 잡(JOB)아라’ 4기는 오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지난 해와 동일하게 100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8월 13일이며, 참가 및 교육비 전액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지원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지난 해에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되었다. 특히 올해는 AI면접, 수시채용 등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채용시장의 변화를 반영하여 청년들이 변화된 취업 트렌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더욱 심화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12일에서 14일까지 3일 간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 ‘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를 통해 최종 선발된 우수 팀 5곳은 이번 7월부터 시작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지원사업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의 Starter 트랙으로 우선 선발되어 최대 5천만원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청년 일자리 문제의 해결을 위해 청년을 위한 각종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 친환경「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추진
다음글 새마을금고 ‘디지털창구’ 시범운영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