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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디지털창구’ 시범운영 실시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21-08-04 조회수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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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마을금고는 오는 28일 부터 종이없는“디지털창구”운영을 시작한다. 서울지역 영업점 2곳(세종새마을금고, 가양동새마을금고)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 지역을 거쳐 전 영업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디지털창구”는 새마을금고 영업점에 방문한 회원이 종이신청서 대신 터치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자신청서에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  고객이 문서 작성 및 입력기능 등을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구성햇고, 직원 업무간소화로 상담과 안내에 집중할 수게 된다. 서식 필수사항 체크 및 서명 모아 쓰기 등 특화기능을 통해 서식작성 시간을 줄여 고객편의성 향상과 방문고객 대기시간 감소 등이 기대된다.

 

□ 디지털창구는 △입출금업무 △계좌신규 △대출상담 및 실행 △전자금융서비스 신청 △체크카드 신규 및 재발급 △공제 가입설계 및 청약 등 100종류의 업무에 도입된다.

 

□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일선 영업점에서 페이퍼리스 환경으로의 전환을 통해 종이서식을 관리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ESG경영에 동참한다”고 전했다.

 

□ 한편,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직접 찾아가서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새마을금고 태블릿 브랜치 서비스를 오는 8월에 추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손바닥인증서비스, RPA(업무자동화시스템)등의 도입으로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더뱅킹, 상상뱅크 등 새마을금고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개선 및 리뉴얼도 지속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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