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금고뉴스

새마을금고, MGTV 개국, 새로운 식구 맞이한다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21-05-18 조회수 : 375
파일첨부 :
뉴스센터 게시판 썸네일 이미지

- 비대면 시대 대비 새마을금고 홍보 채널 다각화
- 친근하고 따듯한 새마을금고 이미지 전달

 

□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올해 58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식구를 맞이할 예정이다.
지난 1월부터 MGTV라는 채널명으로 IPTV와 CATV, 위성방송을 통해 방송 되고 있는 방송국이 그 주인공으로 오는 5월 25일 새마을금고날에 맞춰 정식 개국을 준비중이다.

 

□ 지난해 총 자산 200조 원을 달성한 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 비전 2025」를 통해 ‘앞으로 100년 ! The Smart MG · 더 따뜻한 새마을금고’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새마을금고 신 성장 지원체계 구축과 비(非)금융사업 진출을 표명한 바 있다.

 

□ 방송국 진출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새마을금고 상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자산 200조 이상의 대형 협동조합으로 성장한 새마을금고 위상을 대외에 알리기 위해 계획됐다.

 

□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비대면 시대를 대비한 새마을금고 홍보채널 다각화에 고민해 왔다”며, “MG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새마을금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소비자정보 전문 채널 MGTV는 오는 5월 25일 개국 예정으로 조선팔도견문록, MG만세, 매거진X, Music이즈, MGTV스페셜 등 자체 기획 제작 프로그램과 MBN 황금알, 모던 패밀리, EBS 극한직업, 아빠 찾아 삼만리 등 교양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MGTV 개국쇼’를 대비해 개국인사 녹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 '우리동네 sMile aGain’ 추진
다음글 새마을금고중앙회, 비대면 어린이 금융교육 컨텐츠 '모아모아 저축송' 챌린지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