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아트뮤지엄 려」 개관 기념전 "童 · 動 · 同 - 동화전" 안내
작성자 : 관리자(kfcc3533@kfcc.co.kr) 작성일 : 2019-12-26 조회수 : 35
파일첨부 :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11.15.(금) 14시.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내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려」를 개관하고, 개관기념전 '童 · 動 · 同 - 동화전’ 오픈식을 개최합니다.​  여주시에는 그동안 여주의 미술 작가와 예술인들이 그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전시공간이 부족했습니다. 그간 여주박물관은 여마관(신관) 로비 전시홀에서 다양한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며 여주시 미술관의 역할을 일부분 해왔지만, 전시공간 규모 등 여러가지 한계가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우리시는 문화예술인들의 전시공간 마련과 여주시민의 문화수요 충족 및 여주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를 조성하였습니다. 작년말 계획을 수립하고 문화예술인들과의 협의, 공유재산심의, 리모델링 설계 및 공사추진, 미술관 명칭 검토, 미술관 운영 조례 제정 등 여주시가 운영하는 첫번째 미술관을 조성하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가 개관되면 국내 최초로 대형 아울렛내에 지자체 공립미술관이 운영되는 사례로서, 여주시민 뿐만 아니라 아울렛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여주의 미술을 함께 감상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고, 앞으로 '신세계'라는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트뮤지엄 려」의 '려'는 한자로는 여주의 검은말 驪, 작은 오두막 廬, 아름다울 麗 등의 뜻이 있는데, 이를 풀어 쓰면 '여주의 작고 아름다운 미술관'이 되겠지요. 또한 여주 · 여강 · 여마 등 우리 지역의 여러 특징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아트뮤지엄 려」 개관기념전 '童 · 動 · 同 - 동화전’은 童, 動, 同의 의미를 주제로 아이들의 맑은 눈빛과 도전정신, 시작을 알리는 움직임, 나와 사회가 하나되고, 작가의 존재성과 관계성 차원에서의 하나 됨의 내용을 세 가지 각 주제에 맞게 전시하였습니다. 참여작가는 33명으로 여주지역작가 28명, 초대작가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회화, 조각, 사진, 공예 장르를 아우릅니다. 여주시가 운영하는 첫번째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작은 미술관 이지만, ​이제 그 힘찬 출발을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랍니다.

이전글 여주사랑카드 가맹점 목록, 사용안내서 APP사용 매뉴얼을 게시합니다.
다음글 [무용] LED 비바츠 태권발레